일본 여행/후쿠오카

[후쿠오카] 규슈 구마모토 성 여행/ 볼거리 / 렌터카 주차 / 입장료

by 여행자T 2023. 2. 25.

후쿠오카 여행시 많이 들르시는 규슈 구마모토 현에 있는 구마모토 성에 다녀왔습니다. 구마모토 성의 입장료, 볼거리 그리고 렌터카로 여행시 주차장과 주차비는 어떻게 되는지 소개 드리겠습니다.

구마모토성

위치

신칸센이나 열차, 버스 등을 타고 많이 가실텐데요. 후쿠오카나 다자이후 등에서 출발 하시면 2시간 정도면 도착 할수 있습니다. 저는 구마모토성을 가기전 도스 프리미엄 아울렛을 들렀다 구마모토 성으로 갔는데요. 아울렛에서 구마모토 성까지 약 1시간 3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주차장 위치 / 주차료

구마모토 성을 가는길에 많은 주차장들이 보였는데요. 저희는 구마모토성 입구에 있는 아래 주차장을 이용하였습니다. 이주차장에 내리면 바로 구마모토 성 앞 매표소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옆으로 공원도 있어서 여유가 있다면 산책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1시간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구마모토 성을 둘러보았고, 200엔을 출차시 현금으로 지불하였습니다.

구마모토성-입구

입장료 / 운영시간

구마모토성-입장료

구마모토 성으로 입장하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는데요. 저는 안내를 받아 자판기로 입장권을 뽑았습니다. 주변에 박물관도 있어서 박물관을 포함하여 입장표를 구매할수도 있었어요.

• 입장료 - 16세 이상 800엔, 초등학생&중학생 300엔
  • 운영 시간 - 09:00 ~17:00 (16:30 입장 종료)

구마모토 성

구마모토 성을 입장하면 곳곳에 여러 성들이 보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성들이 2016년 지진으로 피해을 입었고, 아직 복구가 안되어 있는 건물들이 곳곳에 보였습니다.

구마모토성-천수각

천수각의 모습입니다. 지진 피해 이후 2021년도에 복구가 완료되어 내부 관람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구마모토성-내부

천수각은 1층부터 천천히 올라가면서 전시된 내용들을 볼수 있도록 되어있었는데요. 구마모토성의 역사나 지진 피해로 인한 복구 내용들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천수각의 내부는 철근과 콘크리트 등을 이용해 최신식으로 재건축 되었다고 하는데요. 지진으로 여러 무너진 역사가 있는만큼 최신기법을 이용해 건축하는것이 이해가는 부분입니다.

구마모토성-천수각-전망대
구마모토-전경

천수각의 꼭대기에 올라가면 구마모토의 전경을 볼수 있습니다.

구마모토성-기념품샵

천수각을 나와서 앞에 있는 기념품샵도 들렀습니다.

구마모토성

천수각을 나와서 오른쪽으로 내려가면 구마모토 성의 외각을 둘러 볼수 있는데요. 지진으로 무너진 성벽이나 건물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길을 쭉 따라 가면 또다른 구마모토성 출구가 보입니다. 여기에서도 구마모토성을 입장할수 있는것 같았고, 매표소도 있었어요.

조자이엔

길을따라서 주차장에 가는 길에 조자이엔이라는 일본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거리가 보입니다. 저는 저녁 숙소에서 석식을 먹어야해서 따로 들러 보지는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규수 구마모토 현에 있는 구마모토성을 소개 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재건한 천수각은 멋있고, 꼭대기에서 보는 전망도 좋았지만 구마모토 성각을 걸은것에 비해 볼거리가 많다고 느끼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일본이나 구마모토의 역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천수각 내부의 잘 갖추어진 내부를 보시면서 만족하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