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

유럽 여행 스위스 렌터카 예약 방법 : 가격 보험 사이트 추천

by 여행자T 2023. 12. 24.

가족과 함께 렌터카를 빌려서 스위스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스위스 여행은 기차를 통해서 많이 하실 텐데요. 저희 가족의 경우 어머니께서 거동이 불편하셔서 휠체어를 챙겨가야 했던 터라 짐을 들고 이동이 쉽지 않아서 렌터카 여행이 필수였습니다. 하지만 유럽이다 보니 비용이 걱정이었는데요. 결론적으로 생각보단 저렴하고 만족스럽게 렌터카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스위스 렌터카 예약하기

유럽 여행 시 가장 많이 예약을 고려하는 회사는 바로 허츠 일 텐데요. 저도 유럽 렌터카 여행 시 바가지를 씌운다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는 글을 워낙 많이 보았던지라 돈을 조금 더 내더라도 좋은 렌트카 회사를 예약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 가족은 짐도 많아서 적제 공간이 넓어야 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크기가 있는 SUV 차량을 빌려야 했는데요. 허츠의 경우 약 2주 동안의 렌트 비용이 200만 원을 넘어갈 정도로 부담이 되었습니다.

 

렌털카스닷컴

그래서 제가 찾는 곳이 렌터카스닷컴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유럽이나 해외여행 시 많이들 이용하시는 렌트카 예약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가 렌터카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 여러 렌트카 회사들과 연결해 주는 대행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여러 회사들을 한 번에 가격비교해 볼 수 있어 좀더 쉽게 저렴한 렌터카 회사를 찾을 수 있다는 때입니다. 또한 Rentalcars.com에서 자체 제공하는 풀 커버(Full-cover) 보험이 있어서, 렌터카 회사에서 제공하는 보험보다 좀 더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고요.

 

렌터카 대여 비용

저는 SUV와 같은 크가 있는 차들 위주로 확인을 진행하였고, 제가 선택한 회사는 유로카(eurocar)입니다.

그리고 차종은 Skoda Karoq입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차량은 아니라서 익숙한 브랜드는 아니었지만, 간단하게 검색해 보았을 때 괜찮아 보여서 마음 편하게 빌렸습니다.

비용은 150만 원 정도로 솔직히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스위스 기차여행 시 많이 구매하시는 스위스 트래블 패스 가격이 인당 4일 40만 원 정도 하기 때문에 오히려 여러 명이서 여행한다면 오히려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유럽의 기름 가격이나 주차비용은 아주 비싸기 때문에 이 부분도 고려가 되어야 하지만요. ㅠㅠ

 

풀 커버 보험

렌터카를 빌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보험이죠. 낯선 나라에서 운전 중 무슨 일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무조건 대대분 보장이 되는 풀 커버 보험을 드는 것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풀 커버 보험이라도 어떤 곳에서는 타이어나 휠 등이 손상되었을 때는 보험에서 커버가 안된다는 내용을 보았는데요. 렌터카스닷컴의 경우는 이런 부분도 보장이 된다고 보았기 때문에 좀 더 안심하고 예약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렌터카스닷컴의 보험을 이용할 경우 사고 시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요. 렌터카 회사가 제공하는 보험을 이용하는 경우 반납 시 사고에 따른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렌터카스닷컴 자체 보험의 경우 렌터카 회사에 사고에 따른 비용을 지불하고 영수증을 받아 렌터카스 닷컴에 다시 청구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혹시 비용 청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지 하는 불안함도 생기고요.

물론 제가 찾아보았을 때는 보험 청구 시 문제없이 보험금을 돌려받을 수 있었다는 글들을 보았기 때문에 걱정은 조금 덜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고 없이 렌트카 반납을 문제없이 했고요.

하지만 한국에 도착 하서 슬프게도 과속 범칙금을 냈다는 부분은 너무 속 쓰리지만요.

참고로 WAZE라는 내비게이션 앱이 유럽 내 과속 카메라 위치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저는 구글맵을 사용해서 여행을 다녔지만, 여러분은 WAZE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 유럽 렌트카 예약하기

 


지금까지 스위스 렌터카 예약 시 사용한 사이트와 차종 그리고 비용까지 소개 드렸습니다. 워낙 불가가 비싼 유럽이다 보니 렌터카 비용도 만만치 않았는데요. 하지만 여행 패스를 구매했을 때 비용도 비싸기 때문에 여러 명이서 여행을 한다면 괜찮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차 시간에 맞추어 움직일 필요도 없고, 짐도 편하게 많이 싣고 다닐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고요.

 

 

댓글